2022/찾아가는/도시재생대학/in 파주읍/모집기간: 8.16. ~ 8.29.

파주시, 「2022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in 파주읍」 수강생 모집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파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2022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in파주읍’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은 파주읍 주민들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 참여를 유도하여 지역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도시재생 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주민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한다.


교육은 도시재생의 기본개념을 배우고 파주읍 현장 탐방을 통해 지역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교육 전반부는 도시재생의 기본개념과 참가자가 거주하는 마을의 자원을 조사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후반부는 마을 의제 찾기와 문제해결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는 내용으로 운영되며 이후에는 참가자들을 중심으로 파주읍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할 계획이다.


교육 일정은 8월 30일부터 9월 20일까지 화요일마다 주 1회씩 총 네 번으로 1회차는 파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2회차부터 파주읍 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파주시 최연경 도시재생과장은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은 주민들이 지역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지역을 조사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문제를 타개할 지역 고유의 자원과 콘텐츠가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문의 파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031-940-5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