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문산읍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 성료


문산읍 주민자치회(회장 이재성)는 지난 8월 5일, 문산읍 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제1회 주민총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지역주민 및 주민자치위원 122여 명을 비롯하여 김경일 파주시장, 이성철 파주시 의회 의장, 최유각 시의원, 손형배 시의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마을을 위하여 실행할 수 있는 사업 7건에 대한 주민투표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투표를 통하여 선정된 마을계획안의 제안사업은 ▲‘사랑의 나눔 냉장고’, ▲‘뽀송뽀송 사랑의 세탁 봉사’, ▲‘1사단 신병교육대 차봉사 및 홍보’, ▲‘반려동물 배설물 수거함 운영’, ▲‘화합의 장터 노을길 벼룩시장’, ▲‘선유과선교 환경 정리 및 개선’, ▲‘굴다리 환경 개선’으로 총 7건의 사업이다.


김경일 시장은 “주민총회의 개최를 위하여 힘써 주신 위원님과 참여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문산읍 주민자치회가 더욱 가치 있는 풀뿌리 자치를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성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마을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파주시 문산읍 행정복지센터 031-940-8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