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공개
□ 평가개요
○ 주 관 :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 평가기간 : '23.9.1. ~ '24.8.31. (1년)
○ 평가기관 : 총 307개 기관 (기초 226, 중앙 27, 광역 17, 교육청 17)
○ 평가지표 : 3개 분야, 5개 항목, 20개 지표
- 민원행정 관리기반(4), 민원행정 활동(13), 민원처리 성과(3)
□ 평가결과
○ 종합등급 : '가' 등급
○ 결과상세 : 첨부파일 참조
※ 등급비율 : 가(상위10%), 나(10%초과 30%이하), 다(30%초과 70%이하), 라(70%초과 90%이하), 마(하위10%이하)
○ 공개근거 :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0조(평가)
○ 공개기간 : 최초 게시일로부터 1개월 이상
□ 평가개요
○ 주 관 :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 평가기간 : '23.9.1. ~ '24.8.31. (1년)
○ 평가기관 : 총 307개 기관 (기초 226, 중앙 27, 광역 17, 교육청 17)
○ 평가지표 : 3개 분야, 5개 항목, 20개 지표
- 민원행정 관리기반(4), 민원행정 활동(13), 민원처리 성과(3)
□ 평가결과
○ 종합등급 : '가' 등급
○ 결과상세 : 첨부파일 참조
※ 등급비율 : 가(상위10%), 나(10%초과 30%이하), 다(30%초과 70%이하), 라(70%초과 90%이하), 마(하위10%이하)
○ 공개근거 :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0조(평가)
○ 공개기간 : 최초 게시일로부터 1개월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