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발급 'coov앱'매뉴얼 coov쿠:브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을 위한 “질병관리청 COOV앱”설치 방법이 담긴 매뉴얼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파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파주N을 통해 방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는 6월 1일부터 방역수칙이 단계적으로 조정됨에 따라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자에 한하여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를 증명하기 위한 수단으로 “COOV” 어플리케이션을 내놓았다.

“COOV” 어플리케이션은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로써 분실의 위험이 없고, 휴대가 간편하여 환영받고 있다.

이에 파주시는 파주 시민뿐만 아니라 설치 및 이용하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설치 및 이용방법이 수록된 동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다. 총 2분 분량의 영상에서는 “COOV” 어플리케이션을 검색하여 설치하는 것부터 나의 전자예방접종증명서 QR코드 생성까지의 모든 과정을 자세하게 보여준다.

시 관계자는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종이 예방접종증명서를 분실하여 재발급 받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COOV“ 어플리케이션이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며, “해당 동영상은 설치부터 이용방법까지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해당 영상은 파주시 유튜브채널 파주N에서 확인할 수 있다(클릭 혹은 QR코드 스캔 시 연결).(https://www.youtube.com/watch?v=4UnfKLtgLLY)

한편, 파주시는 예방접종센터 내에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전담창구를 운영하여 스마트폰에 ”COOV“ 어플리케이션 설치 또한 지원하고 있다.

파주시 홍보담당관 ☎031-940-4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