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캐나다 코퀴틀람시 청소년 어학연수단 모집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재개, 어학능력 향상 및 타문화 체험의 기회 제공



파주시는 관내 청소년들의 어학능력 향상 및 타문화 체험을 통한 글로벌 인재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한 「2023 캐나다 코퀴틀람시 청소년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들을 모집한다.


파주시와 코퀴틀람시 교육청(SD43)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어학연수는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6일까지 약 2주간 파인트리 중등학교(Pine Tree Secondary)에서 실시되며, 이 기간 동안 학생들은 영어집중학습(ESL)과 캐나다 문화체험활동, 홈스테이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파주시 관내에 거주하고 재학 중인 중 2학년 이상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5월 10일부터 5월 23일까지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오프라인 연수로 재개되는 만큼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청소년들이 어학연수는 물론 타문화를 이해하고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일반 참가자에게는 연수비 일부를, 저소득층 참가자와 인솔교사에게 연수비 전액을 지원할 계획이다.


코퀴틀람시는 인구 약 14만의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광역 밴쿠버를 구성하는 21개 자치단체 중 하나로 광역 밴쿠버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번창하고 있는 도시이다. 한인 타운이 크게 자리하고 있어 한인들의 경제·문화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파주시와는 2009년 6월 25일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 파주시 자치협력과 031-940-4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