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파주장단콩 드라이브스루 판매행사 현장을 방문한 최종환 파주시장

지난 11월 파주장단콩 드라이브스루 판매행사 현장을 방문한 최종환 파주시장

파주장단콩축제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경제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파주장단콩축제는 농산물축제로 시작해 문화축제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매해 새롭고 다양한 축제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2020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시민단체의 전문가들이 심사해 ▲콘텐츠부문 ▲관광부문 ▲경제부문 ▲예술/전통부문의 각 분야별 우수한 축제를 선정하는 상으로 (사)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분야별 별점 5개 축제가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20선에 선정됐고 파주장단콩축제는 경제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장단콩축제는 지역명품 파주장단콩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경제축제로 자리매김했으며 2020 경기관광 대표축제에 선정되는 등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축제임이 증명됐다.

올해 파주장단콩축제는 지난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임진강역 임시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 판매행사로 전환해 개최됐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한 방식의 농특산물 판매방식을 새롭게 정립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쳤다.

김현철 파주시 농업진흥과장은 “2021년에는 즐기고, 맛보고, 체험하고, 구매하는 축제의 본연의 요소들을 온전히 만끽할 수 있도록 시민안전 콘텐츠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업진흥과 체험농업팀 031)940-5281